제1회 「홍성 청년 DAY」 기념행사

논산신문 승인 2022.09.15 08:26 | 최종 수정 2022.09.15 08:27 의견 0

홍성군이 오는 9월 17일 청년의 날을 맞이해 지역의 청년들을 위한 2022년 제1회 「홍성 청년 DAY」 청년의 날 기념행사가 군청 여하정에서 개최된다.

17일(토) 오후 4시 홍성군청 뒤편 여하정에서 열리는 제1회 「홍성 청년 DAY」 기념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토크콘서트, 청춘버스킹, MBTI 같은 성향 찾기 프로그램, EDM 페스티벌 등 다양한 콘텐츠를 구성했다.

기념식에서는 지역 청년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가 있을 예정이며, 청년이슈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청년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<토크콘서트>, 개인의 성향을 찾아보고, 다른 성향의 사람들을 이해할 수 있는 <MBTI 같은 성향 찾기 프로그램>이 진행된다.

더불어 끼와 재능이 있는 청년들이 자유롭게 설 수 있는 무대인 <청춘 버스킹>, 전문 DJ와 함께 청년들이 맘껏 뛰고 즐길 수 있는 <EDM 공연>, 청년창업기업 및 청년단체 홍보와 체험활동과 먹거리를 제공할 30여 개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.

한편, 청년의 날은 2020년 청년기본법 제정에 따라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이 법정기념일로 지정됐으며, 코로나19로 한동안 행사 자체가 불가함에 따라 홍성군에서는 처음 열리는 청년의 날 행사이다.


본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는 홍성 청년들 잇슈 윤여진 대표는 "청년의 날을 기념해 우리 홍성군 청년들이 소통과 교류를 통하여 더욱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, 다시 돌아올 수 없는 청년의 시기 ‘청년의 날’을 원 없이 즐기셨으면 좋겠다"고 소감을 전했다./자료제공:홍성군

저작권자 ⓒ "논산신문"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