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, 예비 웹툰 작가 양성 교육생 모집

논산신문 승인 2023.07.11 11:29 의견 0


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(관장 오세운)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충남 청년 장애인 웹툰 아카데미 ‘코믹 점프’를 운영하고 있다.

세부 교육 과정으로는 클립스튜디오 툴을 활용하여 디지털 일러스트 드로잉을 학습하는 ▲일러스트반, 창작 캐릭터 및 멈춘 이모티콘 세트를 제작하는 ▲이모티콘반, 이동 제약이 있는 농촌 지역 거주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▲1:1 코칭반, 도내 고등학교 특수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▲아이패드드로잉반을 지난 5월부터 현재까지 실시하고 있다.

이달 24일(월)부터는 장애 청소년 대상으로 진로체험 교육을 제공하는 ▲청소년 웹툰스쿨이, 8월부터는 웹툰 원고를 제작하는 ▲스토리반이 복지관 웹툰교육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. 아울러 현재 운영 중인 ▲일러스트반에서 교육생 추가 모집을 진행 중이니 교육 수강을 희망하는 14세 이상의 장애인은 장애 유형에 상관없이 누구든지 신청 및 참여할 수 있다.

교육 현황은 복지관 홈페이지(http://www.cnnrec.or.kr/)의 복지관 소식란과 웹툰 아카데미 전용카페(https://cafe.naver.com/0418567071)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, 신청 및 교육 관련 문의는 우리 복지관 문화지원팀(041-856-7071~2)으로 하면 된다.

저작권자 ⓒ "논산신문"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